애드센스 신청 결과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신청 결과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나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를 포함하여 두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다른 블로그는 천신만고 끝에 애드센스 신청에 성공하여 소액이나마 광고 수익을 내고 있다.
나중에 개설한 티스토리 블로그 또한 애드센스 등록에 난항을 겪고 있다. 이 글이 Tistory로 구글 광고 수익을 내려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블로그 개설일이 얼마나 되었나?
애드센스와 관련한 글을 검색해 보면 누구는 '글 작성 20개' 만에 합격했다는 내용을 볼 수 있다. 나는 감히 단정짓건대 '글쓴이의 능력이 탁월' 하다고 생각한다.
나의 세컨 블로그의 개설일은 4월 17일이다. 그리고 불합격 통지를 받은 날짜는 5월 3일이다. 나에게 적용된 애드센스 검토일은 신청 당일을 포함해서 17일이 걸렸다. 주로 환산하면 2주 3일 이다.
2. 발행된 글은 몇 개인가?
지금 쓰고 있는 글을 제외하고 계산해 보니, 어제까지 총 53개 이다. 단순 계산을 해 보면 하루에 3.3개를 작성한 셈.
목표가 30일 동안 100개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었으니, 목표를 설정한 대로 충실히 작성했다고 볼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작성해 왔으니 성실도 면에서는 합격이라고 볼 수도 있지 않을까? 물론 이것은 다분히 주관적인 생각이다.
3.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의 뜻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습니다' 라는 결과를 접하면 썩 기분이 좋지 않다. 아마 '위반' 이라는 단어가 주는 부정적인 이미지 때문일 것이다.
내 블로그가 애드센스 광고 게재에 적합하지 이유는 명확했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이기 때문. 그러니까 Google에서 내 티스토리를 봤을 때 그다지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들로 가득하다고 판단한 것 같다.
상처 받을 필요 없다. 만약 여러분 또한 '가치 없는' 이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다면, 애드센스의 프로그램 정책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내가 분석한 실패 원인은 이렇다.
1) 발행된 글의 수가 빈약하다.
2) 방문자 및 트래픽이 부족하다.
3) 글의 품질 및 신뢰도가 낮다.
Google에서는 명확히 최소 발행 콘텐츠의 수에 대해서 명확하게 언급하고 있지 않다. 글 20개를 쓰고 광고 게재를 한 케이스도 있으니, 포스팅의 품질에 점수를 더 주는 것 같다.
4. 마무리
'첫 술에 배부르랴' 라는 속담이 있듯이 모든 일이 척척 한 번만에 되는 것은 드물다. 나 또한 '첫 술에 배터졌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모든 일이 쉽게 이뤄지는 법은 없는 것 같다.
글의 품질을 높이고 '사람들의 검색 의도에 맞는' 글을 쓰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느긋하게 생각하되 최선을 다하는 수 밖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