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택배 토요일 도착 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CJ 대한통운 택배 토요일 도착 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택배 회사는 토요일이 공휴일이 아닌 이상, 배송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류 센터의 물량이 많을 경우, 또는 허브 도착 시간이 늦은 경우에는 다음날 받아보기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배송 상태 메세지로 토요일 도착할 수 있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토요일에 받을 수 있을까?
오늘은 5월 3일입니다. 황금 연휴의 첫 날입니다. 구형 아이폰 배터리 자가 교체를 위해 사제 배터리를 하나 주문했는데요.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어쩔 수 없이 금요일에 주문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슬슬 불안해지더군요. 왜냐하면 다음날은 일요일, 그 다음날은 어린이날, 또 그 다음날은 대체 공휴일이기 때문입니다. 자칫하면 다음주 수요일이나 돼서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CJ 대한통운 택배는 산간 및 도서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하루만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가끔 2~3일이 걸릴 때도 있죠. 오늘 받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아서 이리 저리 알아봤습니다.
2. 상세 조회 URL은 막힘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오는 '대한통운 상세 조회 주소(URL)'를 통한 확인 방법은 이제 막혔습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치고는 너무 자세해서, 일부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알려진 URL에 운송장 번호를 추가해서 검색하는 방법은 이제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애초에 해당 URL은 수취인이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니 막을 수 밖에요.
3. CJ 대한통운 토요일 도착 확인 방법
1) 대한통운 웹페이지 이용
CJ 대한통운 웹사이트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배송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보다 좀 더 자세히 리뉴얼 돼서, 구매자 입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늘어났습니다.
트래킹 넘버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 배송지도착은 내가 거주하는 곳 주변의 배송 대리점에 도착했다는 뜻입니다.
- 배송출발은 담당 기사님이 내 물건을 픽업하여 주소지로 출발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토요일에 받을 수 있는지 판단하려면 상태 메시지가 '배송출발'로 떴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담당 기사님과 관련된 정보가 함께 나온다면 오늘 받을 수 있는 확률이 큽니다
상품이동중 단계 또는 배송지도착에서 멈춰 있는 경우, 물량이 많아 당일 배송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오네(O-NE) 배송출발 문자 확인
'반갑습니다, 고객님. 고객님의 소중한 상품이 배송 예정입니다.' 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문자 메세지를 받았다면 토요일에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날 배달할 사람들에게만 전송되는 문자이므로 거의 확실하다고 판단해도 무방합니다.
4. 마무리
여기까지 CJ 대한통운 택배 토요일 도착 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급적이면 중요한 택배는 금요일 전에 주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글 마칩니다.
댓글